다히스토리

미니멀리즘 실천해보기 | 같은 옷 세벌로 이주지내보기 (한달은 실패..ㅋㅋ) 본문

일상

미니멀리즘 실천해보기 | 같은 옷 세벌로 이주지내보기 (한달은 실패..ㅋㅋ)

daheei 2019. 10. 10. 22:17

요즘 핫한 미니멀리즘.


유튜브에서 일본인 미니멀리스트가 나오는 다큐를 보고 인상깊어서 나도 실천해보게 되었다.



-굉장히 멋있는 말이다. 나도 이렇게 살고싶다 ㅜㅜ

사실 나는 미니멀리즘과 굉장히 거리가 먼 사람이다.

쓸데없는걸 자주산다고 주변사람한테 많이 지적을 받아왔기 때문에.. ㅋㅋㅋ 그리고 많은 물건으로 방정리도 안되고..

근데 내가 이번에 도전해본 목적은 쇼핑을 아예 안한다는게 아니라 내 생활에서 옷에대한 스트레스를 줄여보고 그로인해 돈도 아껴보고 남의 시선에서 좀 자유로워지고 싶은 마음으로 시작했다.

역시나 쉽지는 않다.

가장 쉽지않은건 역시 남의 시선에서 벗어나는거.

내가 대충 목표로 정한건 옷 한벌(정확히는 같은옷 세벌)로 한달나기이다.

정리해보자면,

1. 같은 블랙니트로 한달 생활해 보기
2. 바지는 가끔 바꿔입기
3. 옷 안사기
4. 다른옷 뭐입을까 고민 안해보기


우선 첫번째로.. ㅋㅋㅋㅋ 이건 우선 웃긴얘기인데 ㅋㅋㅋ
미니멀리즘을 진행하기위해 쇼핑을 했다.
강남역 지하상가에서 기존에 가지고있던 블랙니트 2개 구입하기... ㅋㅋㅋ

그리고 그 세벌을 이주동안 돌아가며 입었다.



여러가지 장점을 말해보겠다.


첫번째, 출근시간 또는 약속 준비시간이 정말 현저하게 줄어들고 그 바쁜시간 와중에 옷에대한 고민의 스트레스가 완전이 없어진다.

정말 엄청난 장점이 아닐 수없다.

여자나 남자나 옷에대한 스트레스는 항상 있을거다.

내가 옷을 좋아하는데 사도사도 옷이 없어서 짜증나거나 아니면 나는 진짜 옷에대한 관심이 없는데 남의 시선이 신경쓰여서 스트레스 받거나 아니면 금전적인 스트레스.

주커버그가 말한 것처럼 옷에대한 고민과 스트레스를 줄임으로써 더 일에 집중하고 중요한 일을 하고싶다는, 그런 엄청난 걸 나는 원하는건 아니지만 확실히 그 소모되는 에너지는 엄청 나게 줄어든다. 진짜 이건 최고의 장점이라고 볼 수있다.



두번째, 돈을 아낄 수있다.

사실 한벌로 생활해보기를 도전해본 가장 중요한 이유이다.
거창하게 미니멀리즘이지 사실 돈이나 아껴보자는게 가장 중요했다.

근데 옷을 안산다고 다른것도 안사지는 않는다. ㅋㅋ (이번엔 옷에대한 미니멀리즘이니.. 다른 쇼핑으로 인한 포스팅 뭐라하지 말아쥬세여.. ㅋㅋㅋㅋ)

다른 쇼핑몰을 기웃거리는건 여전하다. 그래도 스토어팜을 우선 자주 안들어가게됐다. 그러니 돈에대한 스트레스도 좀 줄어들고 실제로 옷을 정말 안샀다. 그렇다고 금전적으로 풍족해지지도 않음... ㅋㅋ 돈은 항상 어디로 증발하는걸까?


세번째, 시도만으로 남들의 시선에서 약간은 자유로워지는 느낌이든다.

이틀째 같은 니트를 입으면 나도 모르게 남들의 시선을 눈치보게된다. ㅋㅋㅋㅋㅋ

출근하고 즉시.

하지만 한두시간 지나면 이내 잊어버리고 에라 모르겠다 똑같은옷 입었다고 생각하면 뭐 그런거지! 하고 배짱이 생긴다. ㅋㅋ 속으로 배짱.. ㅋㅋㅋ

그리고 어느누구하나 어제랑 같은옷 입었네요? 라고 하는 사람은 없었다.

생각보다 우리는 남의 인생에 관심이 없다. 또는 배려해서 말을 안해줄 확률도 많다.

그리고 만약 타인이 저사람은 맨날 왜 똑같은 옷을 입지? 좀 별로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더 별로인 사람으로 생각한다.



암튼 이주는 정말 같은 옷을 입었는데 한달을 포기한 이유는 아무래도 타인의 시선때문인게 가장 컸던 것 같다. 내가 신경써서 못버티겠더라.

그리고 가을 옷들이 너무 이쁜게 많이 나옴.. ㅋㅋ

이 물욕의 노예 같으니..

암튼 나는 이주동안 실천해본것만으로 정말 느낀게 많다.

앞으로 언제 다시 도전할 지 모르겠다.

그리고 그 블랙니트 세벌로 아직도 생활중이다.. ㅋㅋ 주에5번은 입는듯? 한 이틀은 다른옷.

미니멀리즘이 뭐 거창한게 아닌것 같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나에게" 쓸데없이 소모되는 에너지와 돈을 줄여서 내 생활을 좀 더 심플하게 스트레스 없이 하는게 진짜 미니멀리즘 아닐까.

옷 한벌로 나기 미니멀리즘을 실천해볼 사람한테 나는 진짜 적극적극 추천한다. 진짜 별거 아닌데 인생에서 중요한게 뭔지 좃금이라도 다시 생각하게 만든다. 정말로.




Comments